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용과 주근깨 공주 가상세계 모험 애니메이션 리뷰

by 뉴이슈쟁이 2023. 2. 8.
728x90
SMALL

출처 : 네이버

 

용과 주근깨 공주 기본 정보
개봉일 : 2021년 09월 29일
등갑 : 전체 관람가
장르 : 애니메이션, 모험, 드라마
국가 : 일본
러닝타임 : 121분
배급 : 와이드 릴리즈(주)
원제 : Belle : The Dragon and the Freckled princess

 

가상세계 모험 애니메이션 리뷰

가상세계 U는 지상 최대의 인터넷 공간으로 AS라는 U에서 불리는 당신의 분신을 만듭니다. U의 바디셰어링 기술은 그 사람의 숨겨진 능력을 억지로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 불가능한 것을 가상세계 U에서 실현을 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접속한 어플입니다.

 

주인공 '스즈'는 어머니를 사고로 잃은 후 더 이상 노래할 수 없게 됩니다. 평범한 나날이 계속 보내던 '스즈'는 친구가 보내준 링크를 통해 가상세계 U에 접속하게 됩니다. 또 다른 자신의 분신인 '벨'을 만들게 됩니다.

현실에서 다시는 부를 수 없는 노래를 부른 후 조금씩 밟아진 스즈와 가상세계 U에서 신비로운 가수 '벨'은 순식간에 세계적인 스타가 되었습니다.

가상세계 U에서 '벨'의 최대 규모 라이브 콘서트가 열린 날, '용'이라 불리는 의문의 존재가 나타납니다. '용'은 데이터가 부서져 사용 못할 때까지 공격하는 추악한 괴물 AS였습니다. 하지만, 공연을 망친 '벨'은 큰 상처를 안고 있는 듯한 '용'에게 마음이 쓰이게 됩니다.

'스즈'와 '히로'는 '용'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정보를 수집합니다. 3명의 용의자와 '용'이 살고 있다는 성위치 정보를 알게 되어 그곳으로 가게 된 '벨'은 '천사'의 도움으로 성에 도착합니다. 그런 그를 생각하면서 '스즈'는 노래를 만들어 노래를 불러주게 됩니다.

위험에 처한 '용'을 위해 '벨'은 엄청난 용기를 가지게 됩니다.

 

과연 '스즈'의 목소리는 그에게까지 닿을 수 있을까? 두 세계가 하나로 이어질 때, 기적이 일어난다!

 

총평

이 애니메이션은 '자신감'과 '자존감'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는 영화였습니다.

현실에서 할 수 없는 것을 가상세계에서 함으로써 밝게 변하는 스즈의 모습과 현실에서 겪은 상처는 가상세계에서도 이어지는 '용'의 모습. 어찌 보면, 마음의 상처는 씻을 수 없지만, 그걸 딛고 앞으로 나아가는 삶의 살아가라는 의미를 주는 거 같습니다.

처음에는 미녀와 야수가 생각이 낫지만, 완전 다른 결말이 마음에 듭니다.

'용과 주근깨 공주'를 보고, 용기나 삶의 희망을 조금 얻을 수 있는 사람이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장르가 모험, 드라마여서 로맨스가 없는 줄 알았더니, 로맨스가 있습니다.

또한, 스즈의 용기로 '용'도 용기를 얻어 한층 성장하는 성장물이기도 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의 특징은 구름으로 한층 주인공들이 성장한 모습을 그리죠!? 마지막에 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뭔가 삶의 용기를 얻고 앞으로 나아가고 싶은 사라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수상내역

2022년

  • 21회 애니 필름 (장편 애니메이션 국제 경쟁 - 어린이)
  • 45회 일본 아카데미상 (우수 음악상)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