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코 가족 영화 애니메이션 리뷰

by 뉴이슈쟁이 2023. 1. 29.
728x90
SMALL

출처 : 네이버

 

멕시코 망자의 날이 배경인 코코 소개

뮤지션을 꿈꾸는 소년 미구엘은 전설의 가수 에르네스토의 존경하고 있었습니다.

고조할아버지가 음악을 좋아하다가 가족을 버리고 떠나서 음악을 증오하는 가족들은 노래를 좋아하는 미구엘에게 뮤지션의 꿈을 포기하고 가업을 이어 나가라고 합니다.

망자의 날에 개최된 음악대회에 참가하려다 할머니에게 들켜 자신의 기타를 박살 나게 됩니다.

미구엘은 전설의 가수 에르네스토 델라 크루즈의 기타에 손을 댔다 '죽은 자들의 세상'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곳에서 만나 의문의 사나이 헥터와 함께 미구엘 가족을 찾으러 다닙니다.

그 이유는, 현실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가족의 축복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고조할머니의 축복을 받을 수 있었지만, 뮤지션의 꿈을 포기하라는 조건으로 인해 받지 않았습니다.

미구엘은 델라크루즈가 자신의 고조할아버지임을 알고 그를 만가기 위해 대회에 참가합니다.

자신의 꿈과 가족의 축복을 받기 위해 떠난 모험에서 상상조차 못 한 진실과 마주하게 됩니다.

과연 '죽은 자들의 세상'에서 미구엘은 무사히 현실로 돌아 올수 있을까요?

배경

'코코' 애니메이션의 멕시코 고유의 명절 '망자의 날'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으로, 마지막 날인 11월 2일은 국가적인 공식 휴일입니다.

명절 기간 동안은 제사 음식과 고인의 사진을 올려 두어 제사를 지내며 추모를 합니다.

이때 죽은 조삭을 의미하는 해골 인형과 주황색의 멕시코 국화 꽃잎으로 집 안을 장식하며 해골 분장을 하고 길거리에 나오기도 합니다. 

 

수상내역

'코코' 애니메이션은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을 받았습니다.

2017년 30회 시카고 비평가 협회상 애니메이션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8년 44회 새턴 어워즈 최우수 애니메이션상과 최우수 음악상.

90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주제가 상과 장편애니메이션 상.

71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장편 애니메이션 작품상.

45회 애니 어워드에서 최우수 장편 애니메이션, 최우수 애니메이션 효과상, 장편 애니메이션: 캐릭터 애니메이션상, 장편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인상, 장편 애니메이션: 감독상, 장편 애니메이션: 음악상, 장편 애니메이션: 미술상, 장편 애니메이션: 스토리보딩상, 장편 애니메이션: 성우상, 장편 애니메이션: 각본상, 장편 애니메이션: 편집상.

23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에서 장편 애니메이션상, 주제가상.

75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장편애니메이션 상.

 

총평

'코코' 애니메이션의 망자의 날이 실제로 멕시코 고유의 날이였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집안의 반대에도 자신의 꿈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는 미구엘의 모습이 현실에서 일어나기도 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결국 자신의 꿈을 펼치게 된 미구엘이 대견스럽기도 합니다.

마지막 미구엘이 할머니에게 'remember me'를 들려주던 장면이 제일 기억에 남았습니다.

왜냐하면, 현실에서 죽은 자를 기억하는 사람들이 없으면 '죽은 자 들의 세계'에 영원히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미구엘의 고조할 아버지 헥터를 마지막까지 기억해 주던 할머니가 생명을 다하고 있었지만, 미구엘이 들려준 노래로 인해 자신의 아버지를 기억 내는 장면은 진짜 잊히지 않네요.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