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메간 AI로봇의 무서움을 보여준 공포 영화

by 뉴이슈쟁이 2023. 1. 29.
728x90
SMALL

출처 : 네이버

메간 기본 정보
개봉일 2023년 01월 25일
러닝 타임 102분
장르 : 호러, 스릴러
시청 등급 : 15세 이상관람
쿠키 : 없음
감독 : 제라드 존스톤
각본 : 제임스 완, 아켈라 쿠퍼
출연진 : 앨리스 월리엄스, 에이미 도널드, 바이올렛 맥그라우 외

 

AI로봇의 공포를 보여준 메간 소개

부모님과 함께 여행을 가고 있던 케이디 눈이 많이 내려 아빠가 잠시 차를 세우고 머물다 그만 교통사고를 당하고 맙니다.

혼자 남은 케이디는 젬마 이모 집으로 가게 됩니다.

젬마 이모는 장난감 회사에 장난감 개발 연구직에서 일하고 계십니다. 장난감을 좋아하는 케이디를 회사로 데려가 개발 중인 인공지능 인형 메간을 만나게 됩니다.

어느 날, 케이디가 위험에 처하자 메간은 케이디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스스로 진화하기 시작합니다. 이에 케이디는 젬마이모보다 메간에게 더 의지하게 됩니다. 이런 모습을 본 회사사람들과 투자자들은 크게 만족하여 AI 로봇 메간 개발에 투자합니다.

하지만, 메간은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업그레이드되어 감당할 수 없는 일들이 벌어지게 됩니다.

케이디를 문 개와 개의 보호자, 케이디를 괴롭힌 소년을 남몰래 범죄를 저지르고 있었습니다. 주변에서 일어나게 된 사건들에 의문을 품은 젬마 이모는 메간을 의심하게 됩니다.

 

우정에 OFF는 없어. 영원히 메간이었습니다.

 

총평

머지않은 미래에는 AI로봇이 아이들을 돌보는 세상이 올지 않겠습니까?

메간처럼 생각지도 못한 업그레이드로 인해 이런 일들이 생기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120cm의 메간이 남몰래 범죄를 저지르는 모습이 참으로 섬뜩합니다. 너무나도 뛰어난 성능의 AI로봇이 자기 스스로 학습하고 인터넷과 여러 기기들을 제어하는 로봇을 만든 사람들도 대단한 거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각기 춤을 추는 메간의 모습과 케이디를 괴롭힌 소년에게 '살고 싶으면 도망쳐' 말하고 쫓아가는 장면이 제일 기억에 남았습니다.

 

사탄의 인형 처키나 애나벨 같은 인형보다 진짜 사람처럼 생긴 로봇이 주는 공포는 색다른 거 같았습니다.

 

세상 끝까지, 친구가 되었다만 그래도 우리 우정에 OFF는 없다는 말을 하지만 온기가 있는 가족애를 넘을 수는 없다는 것을 일깨워 주는 영화가 아니었나 생각이 듭니다.

 

 

728x90
LIST

댓글